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후 공모주 청약 방법 알아보기

반응형

공모주 청약을 하기 위해서는 증권 계좌가 필요합니다. 공모 종목마다 주관사가 다르기 때문에 계속해서 공모주 청약에 투자를 계획 중이라면 여러 증권사의 계좌를 미래 개설해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 KB증권의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과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증권 어플 설치하기

계좌 개설을 위해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KB증권' 검색 후 'KB증권 M-able' 어플을 설치 해주시면 됩니다.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

설치를 끝내셨으면 어플을 실행하여 비대면 계좌 개설을 진행하면 됩니다. 만약 기존에 사용하고 계시는 KB국민은행 계좌가 있으신 경우, 해당 계좌를 업그레이드하여 증권계좌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으므로 새로 개설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기존 계좌를 이용하는 방법은 포스팅 아래쪽의 '기존 계좌 증권계좌로 업그레이드 방법'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어플 최초 실행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신규계좌 개설' 클릭 후 본인 명의 휴대폰, 촬영 가능한 신분증을 준비해 주시고 화면에서 제시하는 순서대로 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주식거래 + CMA + ISA' 선택 후 다음 클릭, 'CMA 계좌' 선택 후 다음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이후 어플에서 제시하는 가입 절차대로 계좌 개설을 마무리해주시면 됩니다.

 

기존 계좌 증권 계좌로 업그레이드 방법

기존 KB국민은행 계좌를 이용중이시라면 해당 계좌번호를 그대로 유지한 채 증권 계좌의 기능을 추가하는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KB스타뱅킹' 어플을 사용하고 계시다는 가정하에 방법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타뱅킹 어플을 사용 중이지 않으시면 위의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을 참고하여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KB스타뱅킹' 어플 실행 후 '전계좌조회'에서 업그레이드하고자 하는 계좌를 선택하시고, 우측 상단에 위치한 점 세 개를 클릭합니다.

 

이후 나오는 여러 목록들 중 '통장전환' 선택해주시고 'KB able Plus 통장-보통예금' 선택 후 안내 사항에 따라 계좌 업그레이드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KB증권 공모주 청약 방법

KB증권 어플을 통한 공모주 청약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KB증권 M-able' 어플 실행 후 로그인을 합니다.

좌측 하단의 '메뉴' 클릭 후 나오는 화면의 우측상단 '(오픈)뱅킹 대출/공모주' > '공모주/실권주' > '청약신청' 순서대로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청약하고자 하는 공모주의 청약 기간 및 시간 확인 후 '청약신청'을 통해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 뱅크 공모주 청약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방법, 주관사, 상장 일정 알아보기

LG에너지솔루션, 크래프톤, SK바이오사이언스 등 올해 초부터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아온 여러 공모주 청약들 중 드디어 카카오뱅크의 공모주 청약일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누구나 아는

dodosmusic.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