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방법, 주관사, 상장 일정 알아보기

오팝카페
반응형

LG에너지솔루션, 크래프톤, SK바이오사이언스 등 올해 초부터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아온 여러 공모주 청약들 중 드디어 카카오뱅크의 공모주 청약일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누구나 아는 카카오그룹의 브랜드 인지도 때문인지 평소 주식에 관심이 없으신 분들까지도 이번 공모주 청약에 관심을 많이 가지는 중입니다.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된 큰 이벤트에 앞서 이번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의 일정, 공모가, 주관사 및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공모주 청약이란?

 

증권시장에 새로 상장하는 기업이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공개적으로 주주를 모집하는 것을 공모, 기업이 공모를 위해 발행하는 주식을 공모주, 투자자가 공모주를 산다고 신청하는 것을 공모주청약이라고 합니다. 즉, 공모주청약은 공모주의 주주가 되기 위한 절차인 것입니다.

 

공모주의 공모가(발행가)는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후 예상되는 가격보다 비교적 낮게 책정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공모주청약의 수요가 클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카카오뱅크의 공모주청약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게 된 것으로 예상됩니다.

 

카카오뱅크 공모주청약 일정

- 7/20-7/21 : 기관 수요예측 조사일
- 7/26-7/27 : 청약 신청일
- 7/29 : 배정공고 및 납입, 환불일
- 8/5 : 상장일

 

카카오뱅크 공모가

카카오뱅크의 희망 공모가는 33,000 - 39,000 원 이었으나 높은 수요로 인해 39,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주관사

 

KB증권 : 8,810,588 - 10,572,693 주
한국투자증권 : 5,978,606 - 7,174,327 주
하나금융투자 : 943,990 - 1,132,788 주
현대차증권 : 629,327 - 755,192 주

카카오뱅크 공모주 중복청약

안타깝게도 카카오뱅크는 증권 신고서 제출일이 6월 20일 이후였기 때문에 중복청약이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 네 곳의 주관사 중 한 곳을 선택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중복 신청된 경우 증권사끼리 정보를 공유해 가장 먼저 신청한 증권사의 청약 건 외에는 취소하게 되어있다고 합니다.

 

비중이 높은 증권사에 청약신청을 한다고 해서 많은 양을 배정받을 수 있는것이 아니니 한 주라도 더 받기위해서는 눈치싸움과 전략을 잘 짜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또한 비례배정과 균등배정이 각 50% 이기 때문에 증거금이 많을수록 더 많이 배정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방법

 


1. 증권사 계좌 만들기

신청하시고자 하는 증권사의 증권 계좌를 개설하셔야 합니다. 청약일에 가까워 질수록 신청자가 몰릴 수 있기 때문에 계좌는 미리 개설 해두시는것을 추천합니다.

 

2. 청약하기

계좌 개설 후 해당 증권사의 웹페이지나 어플에 접속하여 아래설명의 경로로 접속하여 공모주 선택 후 공모 주식 수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공모주 청약을 위한 증거금은 미리 계좌에 입금 해두셔야 진행 가능합니다. 당첨되지 않을 시 환불일에 청약금이 계좌로 입금됩니다.

 

-KB 증권 :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여 계좌 개설 및 청약 진행하시면 됩니다.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후 공모주 청약 방법 알아보기

공모주 청약을 하기 위해서는 증권 계좌가 필요합니다. 공모 종목마다 주관사가 다르기 때문에 계속해서 공모주 청약에 투자를 계획중이라면 여러 증권사의 계좌를 미래 개설해놓을 필요가 있

dodosmusic.com

 

-한국투자증권 :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여 공모주 청약 진행하시면 됩니다.

 

한국투자증권 공모주 청약방법 알아보기

공모주마다 주관사가 다르기 때문에 공모주 청약 시 주관사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오늘은 한국투자증권 어플을 이용해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 개

dodosmusic.com

 

-하나금융투자 : [온라인 지점] > [청약/권리]

-현대차증권 : [인터넷 뱅킹] > [청약] > [청약신청/취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